[프리미엄 4기]
영화비즈니스 전 영역 한 번에 끝내기! 올인원 코스!
기획/투자부터 배급, 마케팅을 거쳐 해외비즈니스까지!
2개월 투자해서 영화 비즈니스를 한 번에 끝낸다!!
다양하게 개설되어 있는 개별 강좌와는 별개로 영화비즈니스를 주4회 2개월에 끝낼 수 있는 프리미엄 강좌입니다.
세분화된 각 영역별로 업계 최고의 필모와 노하우를 자랑하는 강사진으로 드림팀을 이루었으며 특히 투자부문은 창투사 투자와 투자배급사 투자로 구분, 세분화된 커리큘럼으로 선보입니다.
사실 어떤 영역에서 일을 하든 한 분야만 알아서는 제대로 일하기 어렵습니다.
이를테면 마케팅을 하는 사람도 배급을 알고, 극장을 알아야 경쟁력 있는 나만의 인사이트를 가질 수 있고 더불어 투자와 기획/개발까지도 이해하고 있다면 전체적인 맥락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훨씬 더 효율적인 업무 진행이 가능합니다.
진정 영화비즈니스의 세계로 들어가고 싶다면 프리미엄 강좌로 시작하세요!
*이런 분에게 추천합니다!
- 영화비즈니스나 산업에 관심 있지만 뭘 해야할지 몰라 고민인 예비영화인
- 단기간에 집중적으로 진로를 확정하고 싶은 취준생
- 현재 영화업계에 종사하고 있지만 다른 분야도 섭렵해서 똘똘하단 소리 듣고 싶은 영화인
- 영화비즈니스 입문반으로는 성이 안 차 집중적으로 듣고 싶은 예비영화인
- 강좌 수강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제 영화비즈니스에 참여해 보고 싶은 열혈 예비영화
*커리큘럼
구분 |
강좌 |
내용 |
강사 소개 | |
극장 (4회) |
1강 극장 프로그래밍의 기본 : 극장 프로그래머는 어떤 일을 할까요? |
- 극장 프로그래머의 역할 및 필요 자질 - 극장 프로그래밍의 기본 및 중요 요소 - 영화산업 전체에 대한 기본 이해 - 과제 제시 |
강기명 대표 현) 아카데미 로카 대표 전) (주)CJ CGV 다양성영화팀장 (무비꼴라쥬 총괄) 전)영화사 구안 대표 전) 시네21(주) 콘텐츠기획 팀장 대표작 <도쿄마블초코릿> <소명> <렛미인> <데이킹 우드스탁> <별이 빛나는 밤에> <내 슬픈 창녀들의 추억> 외 다수 기획전 <해피뉴무비> <거장들의 화양연화> <다문화영화제> <중국영화제> <영화퀴즈대회> 외 다수 | |
2강 기획전&영화제 기획 실무 : 행사의 퀄리티는 디테일로 판가름 난다! |
- 기획을 위한 아이디에이션과 누구나 할 수 있는 영화 기획전 기획의 핵심 3요소 - 초보자들이 범하기 쉬운 주의사항 - 레퍼런스 소개(실패&성공 사례) - 개막식 기획 요령 및 체크 사항 집중탐구 <해피뉴무비> <흑백의 미학> <10시엔 영화> <중국영화제> <한국-베트남 영화제> | |||
3강 관객대면 프로그램 기획 및 진행 실무 : 정답은 현장에 있다! |
- 관객 대면 프로그램의 기획 포인트 - 현장 컨트롤과 위기 대처 요령 - 기본 기네마톡 및 여러가지 변형된 시네마톡의 기획 노하우 - 무비꼴라쥬 큐레이터 런칭 및 운영 히스토리 집중탐구 <영화퀴즈대회> <무비꼴라쥬 큐레이터> <시네마톡> | |||
4강 과제 발표 : 영화계에 대해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 본인이 직접 기획한 '자기만의 기획전' 발표 - Q&A | |||
배급 (4회) |
1강 오리엔테이션 |
- 영화 비즈니스의 이해 : 현재 영화 비즈니스의 전체적인 이해를 통해 각자 투자/배급일을 하기 위한 방향과 목표 설정 |
오인근 이사 현) 지니스커뮤니케이션 이사 전) 팬Ent. 영화사업본부 부장 전) 미디어데이 대표 전) 프라임Ent. 투자배급팀장 전) 스튜디오2.0 배급팀장 대표작 <복면달호> <가족> <스텝업> <테이큰> <늑대아이> 외 100여편 투자배급 및 수입 담당 | |
2강 배급프로세스 |
- 투자/배급사의 구조 : 투자/배급사의 구조와 현 배급사 시장상황을 학습 - 배급 업무 프로세스 : 배급 업무 매뉴얼을 통해 배급 방법을 숙지 | |||
3강 부가판권 외 |
- 부가판권과 홀드백 - 저작권과 해외세일즈 | |||
4강 배급 실무 |
- 배급 작품의 선정과 개봉일 - P&A와 손익계산 - 배급업무 스케줄 작성 실습 - 영화 매출과 수익정산에 대해 학습 및 정산서 작성 실습 | |||
기획 (4회) |
1강 한국 영화산업의 역사와 현황 |
- 우리 영화 시장에 대한 통사적/내용적 고찰
|
이혜정 부장 前 CJ E&M 콘텐츠개발실 부장 영화사업부문 필라멘트 픽쳐스 부장
美버클리대 경영학 석사(MBA)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
대표작 <파수꾼> <소녀> <조난자들> <티끌모아 로맨스> <화차> 외 다수
| |
2강 영화 기획 |
- Film Art의 본질 - 정말 하고 싶은 이야기 - OSMU/Transmedia - 패키징과 자금 조달 - 글쓰기의 자격 | |||
3강 시나리오 개발 |
- 기획과 개발 - 집필의 실제 - 구조 - 사례분석 - 서술자 - 투자사의 평가 기준 | |||
4강 |
- 기획안 발표 및 토론 | |||
투자 (4회) |
1강 자본조달 방식 |
- Investment & Loan - Project Financing |
신문철 팀장 현) SMCI 팀장 공연투자/영화투자 진행 전) 일신픽쳐스 영화사업부 투자, 마케팅, 부가판권 유통 업무 진행 전) 쇼박스 마케팅팀 | |
2강 벤처 캐피탈과 투자 조합 |
- 한국 영화 시장의 자본 조달 방식 특징 - 한구 영화 시장의 주요 투자자 소개 - 해외 영화 시장의 자본 조달 방식 | |||
3강 투자 프로세스 및 투자 기준, 배분 구조 |
- 투자 프로세스 - 투자 심사 기준 - 수익 배분 구조 | |||
4강 타산업의 특징 및 투자와 자본 조달의 방식 |
- 공연 / 음악 / 게임 | |||
수입 (3회) |
1강 외화 수입 개요 및 판권 종류 외 |
- 외화 수입의 정의 - 국내 외화시장 현황 - 직배 vs. 비직배 영화 - 부가판권 시장 확대 - 올라잇(All Rights) vs. 부분판권 수입 - 로열티(MG, Flat, R/S) 방식 |
남기호 대표 현) (주)엔케이컨텐츠 대표이사 전) 태원Ent. 해외팀장 전) 오퍼스픽쳐스 해외팀장
2001년 한국영화제작을 시작으로 수입, 제작, 세일즈 등 15년간의 다양한 영화 업무 경력 수입 <바쿠만> <초능력자들> <심야식당> <말할 수 없는 비밀> <나우 이즈 굿> <주온> <메멘토> <황금나침반> 외 다수 해외세일즈 <눈에는 눈 이에는 이> <삼국지> <신데렐라> <아저씨> <내 아내의 모든 것> 외 다수 | |
2강 외화 수입 절차 및 해외 업무 |
- 정보탐색/협상 및 서류 절차/ 송금 및 딜리버리 - 거래처 네트워킹 - 본사 승인 절차 - 개봉 후 보고 대표적 필름마켓 (베를린, 칸, AFM, 토론토) | |||
3강 국내 개봉 외 |
- 국내 시장 내 포지셔닝 - 극장(플랫폼) 영업 및 유통 - 영화 홍보마케팅 및 수익 정산 - 외화 수입 업무의 시장성 - 핵심 키워드 및 사례 | |||
마케팅 (4회) |
1강 |
- 마케팅이란? - 영화마케팅이란? |
김수완 이사 현) 영화홍보사 영화인 이사
대표작 <태극기 휘날리며> <오피스> <왕의 남자> <극비수사> <반지의 제왕> 시리즈 <해운대> <아이언맨3> <앤트맨> 외 다수 | |
2강 |
- 영화마케팅의 흐름 | |||
3강 |
- 영화마케팅과 배급의 상관관계 | |||
4강 |
- 영화마케팅 실무(1) : 파트별 접근 방식(PR/AD/SP/온라인) - 영화마케팅 실무(2) : 단계별 접근 방식 | |||
온라인 (1회) |
영화 온라인 마케팅 |
- 영화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개념 - 실무 프로세스 소개 - 디지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채널과 전략 - 온라인/모바일 광고 전략 및 사례 - 컨텐츠 개발과 릴리즈 전략 및 사례 |
전승기 실장 현) (주)제스타드 실장 전) 웹스프레드(주) 부장
대표작 한국영화: <내부자들>, <국가대표>, <범죄와의 전쟁: 나쁜놈들 전성시대>, <그날의 분위기> <검사외전> | |
관객분석 (4회) |
1강 |
- 영화의 다양성 vs. 관객의 다양성 - 관객 집단별 특징 |
김형호 영화시장분석가 (언론 인용 1,000회 이상) 세종대 영화예술학과 강사 맥스무비 (2002 ~ 2013)
고려대 석사
| |
2강 |
- 관객 분석 지표와 분석 사례 - 프로젝트(1) 연간 관객 분석 | |||
3강 |
- 영진위 통합전망 활용 - 프로젝트(2) 영진위 보고서 분석 | |||
4강 |
- 한국 관객 선호 영화 특징 - 프로젝트(3) 주간 관객 분석 | |||
해외 (1회) |
해외세일즈 |
- 해외 배급이란? - 해외 배급의 Life Cycle - 전략적 해외배급/마케팅 - 해외배급의 실무적 이해 - 부가 시장의 변화 |
손민경 대표 엠라인 디스트리뷰션(주) 대표 전) 쇼이스트(주) 해외팀 팀장 전) 코리아 픽쳐스㈜ 해외팀 근무
대표작 <과속 스캔들> <키친> <7급 공무원> <핸드폰> <파주>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평양성> <창피해> <하울링> <쩨쩨한 로맨스> <커플즈> <두레소리> <가비>외 다수 | |
다양성 (1회) |
다양성 영화 |
- 영화계의 뜨거운 감자, '다양성 영화'란? - <다양성 영화> 존재의 이유 - 다양성영화 시장의 현황 - 다양성영화의 마케팅 - 영화 특성별 마케팅 방법과 범위 |
이지혜 대표 현) 영화사 찬란 대표 전) (주)스폰지이엔티 영화수입/기획 및 마케팅 총괄 대표작 <하이라이즈> <셀마> <이브생로랑의 라무르> <치코와 리타> <블링 링>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정원> 외 다수
|
(강의 순서와 내용은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
PLUS!! 프리미엄 5기 수강생만을 위한 특별한 특강 2회!!
*이 강좌를 들으신 후 다음단계는?
강좌 수강 중 관심 있었던 분야의 정규 강좌(마케팅, 배급, 극장 프로그래밍, 다양성영화 배급/마케팅, 수입, 해외비즈니스), 각종 특강
* 교육기간 2016년 10월 4일(화) ~ 2016년 11월 28일(월)
* 수강시간 저녁7시30분 ~ 저녁9시30분 (매주 월~목 / 주 4회 / 총 32회)
* 수강정원 6명 (조기마감가능!)
* 수 강 료 180만원
(※무통장 입금 선택시, 신청 후 12시간 이내 수강료 입금이 되지 않을 경우 자동 신청 취소 됩니다.)
====================================
광고 공간 - 내 이베이 판매 제품 일부 펠리카노이드
미국적십자 10% 판매금 기부 (다만 팔려야 함)
Check out Computers/Tablets & Networking > Software > Education, Language, Reference http://www.ebay.com/itm/-/252541131023?roken=cUgayN&soutkn=b7yohr via @eBay
'나의 공간과 이야기 ' 카테고리의 다른 글
OJH AKA Historymaker Archery - suwon (0) | 2016.10.07 |
---|---|
누군가에게는 의미없는 숫자가 누군가에겐 눈물의 번호가 된다. - 마리텔 경고 (0) | 2016.09.26 |
북한 존엄의 김정은 정신병인가? (0) | 2016.09.11 |
[추석 맞이] 수원 굿윌 인터넷 판매제품 - 포천4색유과 인터넷 온라인 한정판매 (0) | 2016.09.10 |
2016년 을지연습 안보영상물 (0) | 2016.08.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