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궁 활 쏘는 에너지로 전기로 생산을 만들어 주실 뿐을 찾습니다.
아니면 원리라도 설명하실 분 구합니다
연락처 hch73111@hanmail.net
속도를 이용한 물리적 충격을 에너지로 변환 하는데 그 에너지의 힘이 전력 생산 (특히 전기 생산) 으로 변환 되는 물리학 공식이 나와야 합니다.
탄성의 법칙
역학/기계/재료/기타 1. 운동학/역학 ㅁ 역학(기초) ㅁ 정역학,고체(재료)역학 ㅁ 동역학 ㅁ 열역학 ㅁ 유체역학 ㅁ 기체운동론/통계역학 ㅁ 일반역학 ㅁ 기계일반 ㅁ 자동차 ㅁ 재료 ㅁ 측량/측위/항법 > 정역학,고체(재료)역학 1. 정역학,재료역학 2. 정역학,재료역학 관련 용어 3. 하중 4. 토오크 5. 강체 6. 가상 변위 ㅁ 기계적 성질 ㅁ 응력,변형률 ㅁ 재료 강도 > 기계적 성질 1. 탄성 2. 소성 3. 변형률 4. 탄성률 5. 강도,강성도,경도,인성 6. 연성,전성,취성 |
역학/기계/재료/기타 1. 운동학/역학 ㅁ 역학(기초) ㅁ 정역학,고체(재료)역학 ㅁ 동역학 ㅁ 열역학 ㅁ 유체역학 ㅁ 기체운동론/통계역학 ㅁ 일반역학 ㅁ 기계일반 ㅁ 자동차 ㅁ 재료 ㅁ 측량/측위/항법 > 정역학,고체(재료)역학 1. 정역학,재료역학 2. 정역학,재료역학 관련 용어 3. 하중 4. 토오크 5. 강체 6. 가상 변위 ㅁ 기계적 성질 ㅁ 응력,변형률 ㅁ 재료 강도 > 응력,변형률 1. 응력(변형력) 2. 변형률 3. 탄성률 4. 전단 5. 응력 구분 |
1. 후크의 법칙 ㅇ `재료(탄성체)에 어느 한계(탄성한계) 이하의 외력(F)을 가했을 때, 변형(δ)은 외력의 크기(F) 및 길이(ㅣ)에 비례하고 단면적(A)에 반비례` (1678년) - 변형(Strain) 관점- 변형력(Stress,응력) 관점
- 운동 관점 . 평형점으로부터의 변위에 비례하여 복원력을 받는 운동 2. 탄성계수/탄성률(Elastic Modulus) 또는 영계수/영률(Young Modulus) : E [N/㎟] ㅇ 재료에 따라 달라지는 계수/정수 (재료의 물성) - 탄성 변형에 저항하는 비례계수 . 수치가 작을수록 연(軟)하며, 클수록 경(硬)한 물질 .. 탄성계수에 재료의 물성을 포함시킴으로 인해, .. 재료 물성 및 크기를 각기 독립적으로 취급할 수 있게됨 ㅇ 관례적 용어 사용 - 응력이 변형의 비례계수일 때 : 주로, `탄성계수/탄성률` 라고 함 - 응력이 인장력,압축력일 때 : 주로, `영계수/영률` 라고 함 ㅇ 1x1+a2x2+...+anxn=b (ai: 상수, xi: 미지수 변수, b: 입력 " href="http://www.ktword.co.kr/abbr_view.php?nav=&m_temp1=2632&id=142">선형 탄성체에서 변형력(응력) 및 변형률 관계 例)
ㅇ 한편, 탄성률은 유체에서는 압축률(Compression Modulus) 라고도 불리움 3. 1x1+a2x2+...+anxn=b (ai: 상수, xi: 미지수 변수, b: 입력 " href="http://www.ktword.co.kr/abbr_view.php?nav=&m_temp1=2632&id=142">선형 스프링 상수 ㅇ 스프링 복원력이 변형 변위에 1x1+a2x2+...+anxn=b (ai: 상수, xi: 미지수 변수, b: 입력 " href="http://www.ktword.co.kr/abbr_view.php?nav=&m_temp1=2632&id=142">선형적으로 비례하여 작용 - F복원력 = -kx (용수철의 복원력) . k : 1x1+a2x2+...+anxn=b (ai: 상수, xi: 미지수 변수, b: 입력 " href="http://www.ktword.co.kr/abbr_view.php?nav=&m_temp1=2632&id=142">선형 용수철 상수 (Linar Spring Constant) [N/m]
가속도의 원리(법칙)
제1법칙: 관성의 법칙의 예
- 이불을 두드리는 경우
- 망치 자루를 바닥에 치는 경우
- 흙을 퍼서 던지는 경우
- 달리다가 급브레이크를 밟을 때 앞으로 쏠리는 경우
- 뛰어 가던 사람의 발에 돌부리가 걸려 넘어지는 경우(시형)
제2법칙: 가속도의 법칙
물체의 운동량의 시간에 따른 변화율은 그 물체에 작용하는 알짜힘과 (크기와 방향에 있어서) 같다.
다시 말해, 물체에 더 큰 알짜힘이 가해질수록 물체의 운동량의 변화는 더 커진다. 한 물체 A가 다른 물체 B에 힘을 가하면 이에 따라 B의 운동량을 바꿀 수 있다. (제3법칙에 의하여, 이런 경우는 A의 운동량이 감소하는 만큼 B의 운동량이 증가하므로, 두 물체가 힘을 통해 운동량을 서로 교환한다고 생각할 수 있다.)
제2법칙을 수식으로 쓰면 다음과 같다.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o>=</mo>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i>d</mi>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p</mi> </mrow> <mo>=</mo>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i>d</mi>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o stretchy="false">(</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o stretchy="false">)</mo>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frac {d}{dt}}\mathbf {p} ={\frac {d}{dt}}(m\mathbf {v} )}</annotation> </semantics> </math>
.
만약 물체의 질량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i>m</mi>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nnotation> </semantics> </math>이 변하지 않는다면 다음과 같이 쓸 수 있다.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o>=</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row><mi>d</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row>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o>=</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a</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m{\frac {d\mathbf {v} }{dt}}=m\mathbf {a} }</annotation> </semantics> </math>
[N] [kgㆍm/sec^2]
여기서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annotation> </semantics> </math>
는 물체에 작용하는 알짜힘이고,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i>m</mi>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nnotation> </semantics> </math>
은 물체의 질량이며,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a</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a} }</annotation> </semantics> </math>
는 물체의 가속도이고,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v} }</annotation> </semantics> </math>
는 물체의 속도이며,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p</mi> </mrow> <mo>=</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p} =m\mathbf {v} }</annotation> </semantics> </math>
은 물체의 운동량으로 정의된 물리량이다.
위의 방정식에서 물체의 질량은 물체 고유의 성질이다. 일정한 질량 m을 가진 물체에 대해서만, 그 물체에 더 큰 알짜힘을 가할수록 운동량의 변화가 커진다. 그러므로 이 방정식을 통해 간접적으로 질량의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또한 F = ma에서, a는 직접 측정이 가능하지만 F는 측정할 수 있는 물리량이 아니다. 제2법칙은 단지 우리가 F의 값을 계산할 수 있다는 것만을 의미할 뿐이다. 이러한 힘의 계산법은 뉴턴의 만유인력의 법칙 또한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물체의 질량이 변할 수 있다면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o>=</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a</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m\mathbf {a} }</annotation> </semantics> </math>을 적용할 수 없고, 좀 더 일반적인 다음과 같은 식을 쓴다.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o>=</mo>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i>d</mi>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o stretchy="false">(</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o stretchy="false">)</mo> <mo>=</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row><mi>d</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row>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o>+</mo>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row><mi>d</mi> <mi>m</mi> </mrow>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o>=</mo>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a</mi> </mrow> <mo>+</mo>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row><mi>d</mi> <mi>m</mi> </mrow> <mrow><mi>d</mi> <mi>t</mi> </mrow> </mfrac>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frac {d}{dt}}(m\mathbf {v} )=m{\frac {d\mathbf {v} }{dt}}+\mathbf {v} {\frac {dm}{dt}}=m\mathbf {a} +\mathbf {v} {\frac {dm}{dt}}}</annotation> </semantics> </math>
운동량을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p</mi> </mrow> <mo>=</mo> <mi>γ</mi> <mi>m</mi> <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v</mi>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p} =\gamma m\mathbf {v} }</annotation> </semantics> </math>와 같이 표현하는 경우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i>γ</mi>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gamma }</annotation> </semantics> </math>
는 로런츠 인자), 이 방정식은 특수 상대성 이론에서도 유효하다.
제3법칙: 작용과 반작용의 법칙
물체 A가 다른 물체 B에 힘을 가하면, 물체 B는 물체 A에 크기는 같고 방향은 반대인 힘을 동시에 가한다.
전통적으로, 제3법칙은 "모든 작용에 대해 크기는 같고 방향은 반대인 반작용이 존재한다"라고 쓴다.
이 설명들은, 누군가가 물체를 200 N의 힘으로 때리면 그 물체 또한 같은 힘으로 그 사람을 때린다는 결과를 내포하고 있다. 예를 들어, 행성만 항성에 이끌리는 것이 아니라 항성 또한 행성에 이끌리고 있다. 반작용력은 작용의 반대 방향을 가지고, 그 크기는 동일하다. 하지만 작용력과 반작용력이 항상 일직선상에 위치할 필요는 없다. 두 쌍극자가 점전하와 쌍극자를 잇는 선에 수직하게 위치한 경우, 점전하가 전기 쌍극자에 가하는 힘을 예로 들 수 있다. 그 힘이 점전하와 쌍극자를 잇는 선에 수직인 경우 점전하게 대한 반작용력은 반대 방향을 취하겠지만, 작용력과 반작용력이 서로 평행한 경우에는 공간 내에서 서로 겹쳐지지 않게 된다.
힘은 운동량의 시간 변화율이므로, 제3법칙에 따르면 A의 운동량이 줄어드는 만큼 B의 운동량이 늘어나게 된다. 즉, 계의 총 운동량의 보존을 의미한다. 반대로, 운동량 보존 법칙으로부터 제3법칙을 유도할 수 있다.
때때로 전자기력에서는 제3법칙이 성립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다. 즉, 물체 A가 B에 가하는 로런츠 힘은 B가 A에 가하는 힘과 일반적으로 다르다. 이는 A와 B가 생성하는 전자기장이 가진 운동량 교환을 고려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전자기장이 가진 운동량을 계산에 포함시키면 계의 총 운동량은 보존되며, 이에 따라 제3법칙이 성립하게 된다.
제3법칙의 약한 형태와 강한 형태
위에 인용한 제3법칙은 엄밀히 말해 제3법칙의 '약한 형태(weak form)다. 이에 따르면, 작용력과 반작용력은 크기가 같고 방향은 서로 반대지만, 그 방향이 어느 방향인지는 서술하지 않는다.[1] 즉, 입자로 이루어진 계에서,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i>b</mi> </mrow> </msub>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_{ab}}</annotation> </semantics> </math>가 입자 b에 의한 입자 a에 대한 힘이라고 쓰면 제3법칙의 약한 형태는 다음과 같다.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i>b</mi> </mrow> </msub> <mo>=</mo> <mo>−</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i>a</mi> </mrow> </msub>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_{ab}=-\mathbf {F} _{ba}}</annotation> </semantics> </math>
모든 고전 역학적 힘은 이 조건을 만족한다. 이로써 질량 중심과 같은 개념을 정의할 수 있다.
반면, 제3법칙의 강한 형태(strong form)에 따르면, 작용력과 반작용력은 크기가 같고 방향이 서로 반대일 뿐만 아니라 두 힘의 방향이 두 입자를 잇는 직선과 평행해야 한다. 즉, 만약 a가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row> </msub>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r} _{a}}</annotation> </semantics> </math>에, b가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row> </msub>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r} _{b}}</annotation> </semantics> </math>
에 위치해 있다면 두 힘은 다음과 같은 꼴을 취한다.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i>b</mi> </mrow> </msub> <mo>=</mo> <mi>F</mi>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row><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row> </msub> <mo>−</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row> </msub> </mrow> <mrow><mo stretchy="false" fence="false">∥</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row> </msub> <mo>−</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row> </msub> <mo stretchy="false" fence="false">∥</mo> </mrow> </mfrac> </mrow>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_{ab}=F{\frac {\mathbf {r} _{a}-\mathbf {r} _{b}}{\Vert \mathbf {r} _{a}-\mathbf {r} _{b}\rVert }}}</annotation> </semantics> </math>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i>a</mi> </mrow> </msub> <mo>=</mo> <mi>F</mi>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row><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row> </msub> <mo>−</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row> </msub> </mrow> <mrow><mo stretchy="false" fence="false">∥</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b</mi> </mrow> </msub> <mo>−</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r</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row> </msub> <mo stretchy="false" fence="false">∥</mo> </mrow> </mfrac> </mrow> <mo>=</mo> <mo>−</mo> <msub><mrow class="MJX-TeXAtom-ORD"><mi mathvariant="bold">F</mi> </mrow> <mrow class="MJX-TeXAtom-ORD"><mi>a</mi> <mi>b</mi> </mrow> </msub>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mathbf {F} _{ba}=F{\frac {\mathbf {r} _{b}-\mathbf {r} _{a}}{\Vert \mathbf {r} _{b}-\mathbf {r} _{a}\rVert }}=-\mathbf {F} _{ab}}</annotation> </semantics> </math>
.
만유인력은 제3법칙의 강한 형태도 만족하지만, 전자기학의 로런츠 힘은 제3법칙의 약한 형태만 만족하고, 강한 형태는 만족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점전하와 쌍극자를 잇는 직선에 수직으로 위치한 점전하와 완전쌍극자 사이의 상호작용은 제3법칙의 강한 형태를 따르지 않는다.
유효 범위
1916년에 알베르트 아인슈타인의 일반 상대성 이론은 인류가 이때까지 해왔던 모든 예상 척도를 뛰어넘는 설명을 가능하게 해주었다. 하지만 빛의 속도에 비해 매우 낮은 속도에서는 아인슈타인의 상대론적 모형은 고전역학으로 수렴한다.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under><mo movablelimits="true" form="prefix">lim</mo> <mrow class="MJX-TeXAtom-ORD"><mi>v</mi> <mo stretchy="false">→</mo> <mn>0</mn> </mrow> </munder> <mrow class="MJX-TeXAtom-ORD"><msqrt><mn>1</mn> <mo>−</mo> <mrow class="MJX-TeXAtom-ORD"><mfrac><msup><mi>v</mi> <mrow class="MJX-TeXAtom-ORD"><mn>2</mn> </mrow> </msup> <msup><mi>c</mi> <mrow class="MJX-TeXAtom-ORD"><mn>2</mn> </mrow> </msup> </mfrac> </mrow> </msqrt> </mrow> <mo>=</mo> <mn>1</mn>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lim _{v\rightarrow 0}{\sqrt {1-{\frac {v^{2}}{c^{2}}}}}=1}</annotation> </semantics> </math>
즉, 속도가 빛의 속도에 비해 매우 작으면 속도의 로런츠 인자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i>γ</mi>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gamma }</annotation> </semantics> </math>는 1에 수렴한다.
출처 : https://ko.wikipedia.org/wiki/%EB%89%B4%ED%84%B4_%EC%9A%B4%EB%8F%99_%EB%B2%95%EC%B9%99
물리학적 성질
가한 힘에 대하여, 변형된 길이를 탄성 계수라고 정의한다. (단위: lbf/in (인치 당 파운드) 혹은 N/m(미터 당 뉴턴))
직렬로 연결된 용수철의 탄성 계수는 각각의 용수철의 탄성계수의 역수의 합의 역수와 같다. 병렬로 연결된 용수철의 탄성계수는 각각의 용수철의 탄성계수들의 합과 같다.
훅 법칙

- <math xmlns="http://www.w3.org/1998/Math/MathML"><semantics><mrow class="MJX-TeXAtom-ORD"><mstyle displaystyle="true" scriptlevel="0"><mi>F</mi> <mo>=</mo> <mi>k</mi> <mi>x</mi> <mo>,</mo> <mtext> </mtext> </mstyle> </mrow> <annotation encoding="application/x-tex">{\displaystyle F=kx,\ }</annotation> </semantics> </math>
단순 조화 진동자

이거 다 합쳐서 융합해야 하는데... 나는 물리학 전공자가 아니라서 이해도 못하고 공식 기초만 어느 정도 앎
그리고 국가대표 활 쏘기 평균 스피드와 일반인 스피드 평균도 표준 오차를 구해야 하고 표준을 정하기도 해야 함
이 평균은 원가회계 공식에서 응용될 수 있다.
이 공식을 원래는 별도로 따로따로 가능하더라도 전체 종합적인 공식으로 하나의 공식으로 못함
추가) 영어를 못해서 구글 발번역
Find the physics genius like to give my troubles.
Find the energy to shoot archery bow as you make the production of electricity.
Or obtain any minutes Explain the principles
Contact hch73111@hanmail.net
The power of the energy physics formula to convert the physical impact with the speed energy is converted to electricity production (especially electricity production) it must be followed.
* Article sseotna make it difficult too easy?
Law of elasticity
The principle of acceleration
spring
Is this supposed to be fused together ... I'm just not understanding the physics majors'm not a formal knowledge base to some extent
And the general public and the average speed, average speed, bow shooting national team also obtain the standard error and should also determine the standard
The average may be applied in the cost accounting formulas.
(Ex. A high average = low bow to shoot the laws of man and the force exerted speed (speed))
Even if the official did not originally available separately apart as one of the official full comprehensive offici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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